광고

[수원시] 수원시, 20개소에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정보, 알아보기 쉽게 제공

가 -가 +

김문기
기사입력 2021-06-25 [14:51]

수원시가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오염물질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20개소에 설치했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설치장소에서 가까운 국가대기측정망의 대기오염물질 정보를 수집해 LED(발광 다이오드) 전광판에 농도와 대기환경 상태를 표출한다. 태양광발전으로 생산한 전력으로 작동한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오존·일산화탄소·이산화질소·이산화황 등 6개 대기오염물질의 정보와 시간·온도 등 생활정보를 볼 수 있다. 원격관리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신호등을 점검‧관리한다.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거쳐 선정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이다. 주민이 제안한 장소, 동행정복지센터 수요조사, 유동 인구 등을 고려해 설치 장소를 선정했다.

 

만석공원·물향기공원·황곡초등학교·화성행궁광장 등에 설치했다. 장안‧권선구에 각각 5개, 팔달구에 4개, 영통구에 6개가 설치됐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2019년 설치한 4개를 비롯해 총 24개가 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어린이, 어르신 등 건강 취약 계층에게 미세먼지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했다”며 “야외 활동을 하는 시민들이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문기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최신기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도민신문 #http://www.gdomi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