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주시] 청주시, 2022년 임산물 특화시설 확충 사업자 2차 공모

고품질 임산물 생산 및 가공·유통시설 지원 신청 5월 13일 까지

가 -가 +

온라인팀
기사입력 2021-04-19 [17:32]

청주시가 2022년 임산물 수출기지 조성을 위해 오는 5월 13일까지 임산물 수출특화시설 확충사업의 신규 사업자를 모집한다.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공고하고 청주시에서 모집하는 임산물 수출특화시설 확충사업은 임산물 수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임산물 우수경영자를 선정해 고품질 임산물 생산 및 가공, 제품화, 포장 등 유통이 가능하도록 시설설치, 장비 구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는 청주 인근 지역인 옥천과 보은에서 옥천은 곶감, 보은은 대추 수출을 위한 기반사업을 완료하고 운영 중이다.

 

이번 공고된 모집 신청 자격은 임산물 생산자단체(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산림조합 등)에서 신청하고 집하장, 선별장, 건조장 설치는 물론 급속예냉 설비, 자동선별 장비 등 수출용 공동수출 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 규모는 20억 원(자부담 30%)까지 신청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작성한 공모사업신청은 관련 구비서류를 첨부해 청주시청 산림관리과에 접수하면 된다.

 

청주시와 충청북도에서 모집된 사업자를 1차·2차에 거쳐 사업계획을 검토하고 현지 조사해 적격 여부를 결정한 후 한국임업진흥원에 제출하면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사업 타당성 평가를 거쳐 오는 2022년 사업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수출에 관심 있는 대추나 밤 및 표고버섯 임가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세부지원사항은 청주시 산림관리과(☎043-201-2313)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팀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도민신문 #http://www.gdomin.kr. All rights reserved.